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울진해경, ‘실전과 같은자세’… 2022년 을지훈련 마무..
사회

울진해경, ‘실전과 같은자세’… 2022년 을지훈련 마무리

박윤정 기자 gd2323@naver.com 입력 2022/08/26 12:28

↑↑ 울진해경, ‘실전과 같은자세’… 2022년 을지훈련 마무리
[경북도민방송=박윤정 기자]울진해양경찰서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완벽한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2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충무계획을 검토·보완하고, 전시임무 수행 절차를 숙달시키기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정부 연습이다.

특히, 올해 을지연습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북한의 끊임없는 미사일 도발 등으로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환경이 어느 때보다 엄중해진 상황에서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응해 실전같은 훈련으로 진행됐다.

지난 4일과 10일에 걸쳐 경찰서 전 직원대상 을지연습 자체교육과 준비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완벽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한 울진해경은 연습 첫날인 22일 새벽 6시 경찰관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전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을지연습에 들어갔다.

이후 행정기관 소산·이동 훈련, 현안과제 토의, 군사적 위협에 대응한 훈련, 장비물자 이동, 울진, 영덕의 지역환경에 맞게 상황설정 대응절차 등 실전적인 연습을 진행했다.

최원식 울진해경서장은 “역사적 사례에서 보듯이 국가의 힘과 정신이 흐트러지면 반드시 외부의 침략을 받는다”며 “민·관·군·경의 유기적 협력으로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완벽한 통합방위태세를 유지하겠다”고 전했다.

박윤정 기자 gd2323@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